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헬셀 블로그

헬셀 블로그

최신 드론 소식과 유용한 드론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정밀 농업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작성자 헬셀운영자 (ip:14.35.77.195)
  • 평점 0점  
  • 작성일 2021-12-2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48


헝가리의 한 팀은 드론이 농업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John Deere 트랙터를 비롯한 농업 기계와의 연결을 시연했습니다.




정밀 농업은 농업학자와 농부의 돈, 시간 및 자원을 절약합니다. 제품을 전면적으로 살포하는 것보다 국소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비용을 절감하고 지역 환경을 보호하면서 수확량을 높이는데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숙성 촉진제 사용 비용을 20% 절감하고 93%의 정확도로 작물 수확량을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헝가리에 기반을 둔 ABZ Drone은 농업 워크플로우에 효과적인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드론을 사용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드론을 사용하여 지역 농부들에게 작물 처리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선보였습니다. 그들은 드론을 사용하여 해바라기 밭의 항공 이미지를 촬영했으며 PIX4Dfields에서 이미지를 처리한 뒤 농장물 보험금 청구의 주요 관심사인 식물의 건강과 상태를 분석하고 야생동물이 미칠 수 있는 잠재적인 피해를 파악했습니다.



PIX4Dfields는 이 프로젝트로 맵핑되고 있는 전체 영역을 보여줍니다.


ABZ Drone은 현장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드론과 전문 사진 측량 소프트웨어 PIX4Dfields가 개별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알아보려 했습니다. 그들은 이미지를 수집하고 분석하기 위해 다중분광 및 RGB 카메라를 현장에 가져왔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처방 맵을 John Deere 트랙터의 Trimble 자동 조종 시스템으로 가져와서 전체 워크플로우를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를 원했습니다. 전문 기계를 갖추는 것은 이미 정밀 농업 활용 과정의 일환이므로 드론을 추가적으로 사용하면 농장의 역량이 증가하고 비용이 절감됩니다.


프로젝트 디테일

담당자ABZ Drone
위치헝가리
소프트웨어PIX4Dfields
조사 면적4헥타르
촬영된 사진 수115
결과물orthomosaic, VARI 인덱스, 대상분포(Zonation)맵
처리 시간20분



농업에서 드론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ABZ Drone은 농업에서 드론을 사용하는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에 답하려고 합니다. 이것이 어떤 가치를 가져오는가? 투자수익률(ROI)이 명확한가? 와 같은 질문이죠. 우리는 드론을 살충제 처리에 사용하는 것에 대한 ROI를 보았지만, 헝가리의 농부들이 어떻게 이 기술을 그들 자신의 분야에 적용할 수 있을까요? 공식 Pix4D 리셀러인 ABZ Drone은 PIX4Dfields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전문 도구를 알고 있습니다. 이 툴은 재배농가와 농경학자들이 문제를 해결하고 최대한 효율적으로 치료법을 계획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이는 농부들에게 그들의 밭에 정밀 농업을 도입하는 것에 대해 처음으로 조언할 때 이상적인 지식의 원천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 시연의 초점은 특정 유형의 카메라를 필요로 하는 다중분광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카메라들 중 하나로 식물이 빛을 반사하는 방식을 관찰하면 식물이나 농작물이 질병에 의해 영향을 받는지, 수분 스트레스를 받는지, 아니면 느리게 자라는지 여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수 필터 또는 인덱스로 전체 필드의 상태를 분석하는 것이 치료 계획을 만드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치료 계획은 트랙터의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같은 응용 하드웨어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트랙터는 지정된 살충제의 양을 가장 필요한 곳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용하는 맵을 대상분포(Zonation) 맵이라고 합니다.


PIX4D필드는 VARI 인덱스를 포함하여 여러 인덱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BZ Drone은 농업에서 건설, 통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특수 탑재물을 운반할 수 있는 드론으로 작업합니다. 여기에는 현장에서 식물을 처리하기 위해 부분 살포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Pix4D 리셀러로서 그들은 드론 지도 제작 농업 소프트웨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광범위한 지원을 받고 연구를 할 수 있습니다.


드론의 가치를 증명하다

데이터가 수집되면 팀은 이를 PIX4Dfields로 가져왔습니다. 데스크톱 기반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이 필요 없었고, 결과적으로 ABZ Drone 팀은 현장에서 이미지를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처리 시간은 단 20분이었고, 팀은 2D Orthomosaic과 다중분광 이미지 맵을 분석하고 결과를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ABZ Drones는 농부들에게 작물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PIX4Dfields의 다양한 결과물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결과를 타사 소프트웨어와 통합하여 처방 계획을 계산했습니다. PIX4Dfields의 정확한 지도 덕분에 지리적 위치가 지정되어 계획 소프트웨어로 가져올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했습니다. 그런 다음 팀은 대상분포(Zonation) 맵을 사용하여 결과를 John Deere 트랙터의 내비게이션 시스템으로 보냈습니다. 트랙터가 계획된 경로에서 벗어나는 것을 방지하여 필드가 최대 효율성으로 사용되도록 보장하기 때문에 농업 장비에서 이 지리 참조(georeference)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이제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정밀농업 확산

정밀 농업 기술의 활용 증가는 농업 분야에서 흥미로운 발전입니다. 재배자가 비용을 더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환경 친화적인 농업 관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농작물에 적용되는 화학물질의 양을 줄이면 화학물질이 지역 생태계로 흘러들어가 오염을 유발하는 것을 방지하여 친환경 농업을 장려합니다.



"사용이 간편하고 속도가 빠른 PIX4Dfields를 통해 농부는 필드에서도 드론으로 촬영한 이미지를 처리하여 기존 농업 장비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 Barna Becze, ABZ Drone

ABZ Drone의 이와 같은 실시간 시연은 이론과 지식을 현장 경험과 효과적으로 융합하는 실습 접근 방식으로 이 기술이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를 재배자와 농부들에게 입증합니다.

ABZ Drone은 또한 실시간 시연 또는 웨비나를 통해 내용을 배운 후 작업 흐름을 이해해 작업 자신감이 높아진 농가들을 대상으로 웨비나를 진행했습니다. Pix4D 교육 팀과 공인 리셀러가 운영하는 직접 시연 또는 워크샵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분야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ABZ Drone의 프로젝트는 농부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토양에 미치는 영향을 감소시키는 데 있어 드론 기술의 성공적인 실제 시연이었고, 결과적으로 지역 재배자와 농경학자들은 드론과 사진 측량을 워크플로우에 통합하여 이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출처: https://www.pix4d.com/blog/explaining-precision-agriculture

첨부파일 뉴스 썸네일-복구됨.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